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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디자인 _ 이론

청춘만화 2012. 6. 15. 10:49


서비스 디자이너의 역할

  1. 전체로서, 그리고 세부적으로 '인간'의 경험을 관찰한다.

  2. 서비스를 만질 수 있고, 볼 수 있게 만든다. 

  3. 서비스 개념을 창조한다.

                                          - 옥스퍼드 Said 경영대학



Blueprint를 만드는 절차 

  1. 프로세스를 살펴보고(Identifying process), 

  2. 문제점을 찾고(Isolating fail points), 

  3. 시간 배분을 정하고(Establishing time frame), 

  4. 이익 구조를 분석(Analyzing profitability) , 방향 설정

            + Line of Visibility 체크  ( 고객에게 보이지 않은 곳에 있으나 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간과하지 않는다.  구두닦이가 어떤 구두약을 어떤 공급자에게 공급 받느냐는 

              것은 고객에게는 보이지 않으나 결과적으로 구두의 광 품질에 영향을 끼친다는 예와 같이.)

  5. 구현(Delivering the Service) 

             : Highlighting Tangible Evidence + Making People Special(디자인과 경험) 

  6. 결과 

             + 서비스를 개선(Modifying a Service)

             + 원칙을 적용하는(Applying the Princip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