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노트/핏과 결에 대한 소고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 진행목록
청춘만화
2013. 3. 17. 23:53
1. 서비스 개요 작성
구성원 이해관계자지도(stakeholder maps)
why -> how -> what -> how to -> beyond
각 단계별, 6hats과 어퍼니티다이어그램
마켓 이해관계자지도(stakeholder maps)
persona , journey map , the5whys,
업무 이해관계자지도(stakeholder maps)
blue print , business model canvas
2. 서비스 진행
less WBS
prototype tool 제작 및 적용
3. 서비스 구축 고려사항
컨텐츠 기반을 할 수 있는 솔루션 개념의 플랫폼 또는 소비자 참여 알고리즘 디자인
시각 및 기능 외, 촉각과 청각에 대한 느낌 전달
제 3자(간접 사용자)에 대한 고려
자체 플랫폼을 만들기 전에 전초 플랫폼 역할을 할 서비스를 키워주는 척하기
있으나 마나, 하나 마나 할 타이밍을 위한 서비스 기획
나의 사소한 번거로움이 의미를 갖을 수 있도록 동기부여 및 그 번거로움을 이겨낸 것에 대한 명분(자존감) 제공
혜택을 제공받는 느낌이 아닌 생산해 낸(낼 수 있는) 느낌으로
4. insight
ux 모델리스트
배너 클릭후 바로 화면전환 x
클릭 시 포인트 팝업
+ 포인트 샵, 해당 광고 상세
+ 내 ad box 계정으로 보내기 ( 또는 이메일)(또는 자체 사이트로)
+ 내 ad box의 event list에 맞춰 자동 정보 취합하여 기프트 콘 발급
관련 위치 또는 날짜에 맞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