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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워지기/서른의 생활코딩

샘플소스3) javascript 기본 문서구조 ( 숫자 객체 _ 응용2 )

by 청춘만화 2011. 4. 10.


사실...앞서 실행한
예제는 게임이라하기엔...
 
타이핑을 해야하는 게임은 좀... 그래서 버튼 형식으로 만들어 보았다.

본인의 접근 방식은..
1.사용자가 사용할 버튼을 만들어준다.
2.우선 전역변수로 랜덤으로 바뀔 수 있는 컴퓨터의 경우의 수를 만든다.
3.사용자가 누를때마다 실행되는 함수를 각각 만들어서 게임을 실행한다. 




<html xmlns="http://www.w3.org/1999/xhtml" xml:lang="ko" lang="ko">




<head>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application/xhtml+xml; charset=UTF-8" />




<title> 수학 객체 2</title>






<script type="text/javascript">


//<!CDATA[





pc=(Math.random()*3)+1; //0~3사이의 번호로


pc=Math.floor(pc);






function fight1()


{


if(pc==1){


document.write("pc = 가위, 비겼습니다.") ;


}


else if(pc==2){


document.write("pc = 바위, 졌습니다.") ;


}


else if(pc==3){


document.write("pc = 보, 이겼습니다.") ;


}


else{


document.write("pc =니다.") ;


}


}




//




function fight2()


{


if(pc==1){


document.write("pc = 가위, 이겼습니다.") ;


}


else if(pc==2){


document.write("pc = 바위, 비겼습니다.") ;


}


else if(pc==3){


document.write("pc = 보, 졌습니다.") ;


}


else{


document.write("pc =니다.") ;


}


}




//




function fight3()


{


if(pc==1){


document.write("pc = 가위, 졌습니다.") ;


}


else if(pc==2){


document.write("pc = 바위, 이겼습니다.") ;


}


else if(pc==3){


document.write("pc = 보, 비겼습니다.") ;


}


else{


document.write("pc =니다.") ;


}


}




//]]1]]]]>


</script>




</head>






<body>


<p><input type="button" value="가위" onclick="fight1()" /></p>


<p><input type="button" value="바위" onclick="fight2()" /></p>


<p><input type="button" value="보" onclick="fight3()" /></p>


</body>




</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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