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ink normal
스크랩 북

The world of social Media 2011 Korean Version

by 청춘만화 2012. 1. 15.



주요 내용

<페이스북>
-인류의 11%가 페이스북에 계정을 갖고있다.
-가입자는 8억명으로, 자동차 이용자 7억5천만명보다 많다.
-가입자의 50%가 하루에 4번이상 접속하며 열광하고있다.
-1인당 매달 평균 700분이나 체류한다.(세계 사이트중 최장시간)
-1분마다 29만건의 콘텐츠가 업데이트되고,51만건의 댓글이 붙는다.
-매달 300억건의 콘텐츠(글,사진,동영상)가 공유된다.
-1인당 평균 페이스북 친구수는 130명.


<트위터>
-세계에서 2억2천500만명이 사용.
-매일 1억5천만건의 트윗 발생.
-1인당 팔로워 수 평균 115명.
-가수 '레이디 가가'가 세계 최대 파워트위터리안(팔로워 1600만명).


<유튜브>
-2010년의 경우 동영상 재생 7천억번.(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매달 4억9천만명의 방문자(Unique Visitor)가 920억건의 페이지뷰 기록.
-가수 '저스틴 비버'의 'Baby'노래는 6억6천만번 조회수 기록.
-시민들이 1분에 35시간 분량 동영상 업로드.

<Linkedin>
-세계 최대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가입자 1억3천5백만명,아시아서도 2천만명 가입)
-100만개 이상 회사들이 기업 페이지 운용.
-한국서도 30만여명의 전문인력이 신상정보 등록하고 네트워킹.200여개 그룹 활동중.
 2011년 12월부터 한국어 서비스도 시작.

<Flicker>
-사진 공유 사이트.
-매초 3500장의 사진 업로드.

<포스퀘어>
-위치정보 공유 사이트
-1주에 200만번의 체크인(장소 방문 도장)발생.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소셜 미디어 이용에서 2배이상 적극적이다.
#여성이 소셜 미디어를 더 많이 쓴다.(점유율; 여성=55%,남성=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