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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기획 세미나 02 _Printed Handout_Plan

by 청춘만화 2012. 4. 15.

앱기획 세미나 02 _Printed Handout_Plan



업무 프로세스



프로세스별 체크 리스트

비지니스모델 개발

개발방법론 결정

시간,비용등을 고려한  BM 방법론 결정

 

개발 및 문서화

개발 및 문서화 (사업계획서)

 

전략

(아이디어의 구체화)

목표수립

앱개발목표수립

브랜드 VS 수익

신규 VS 기존고객

방문자(다운) VS 액티브유저

평가기준마련

다운로드(유료,무료)

매출액

액티브유저수

댓글,평가

시장분석

앱스토어 동종앱,인기앱조사

아이튠즈, 구글PLAY

고객 문의,요청내역확인

사용자분석

(리서치방법결정)

인터뷰,설문조사 등 방법설정

인터뷰,현장리서치,설문지,포커스그룹

(세분화)

대상의 세분화, 잠재고객의 발굴

각 사용자별  사용환경 및 니즈 이미지맵

(설문제작)

설문, 설문방법 작성

사용자 라이프스타일

용도별 앱의 니즈와원츠 파악

(유료) 적정가격, 그동안의 구매내역

자사와 동종앱의 기능 및 사용성 비교

(결과분석)

리서치 결과분석

타겟고객과 실제 사용자의 포지션파악

페르소나 선정및분석(연령,니즈,원츠)

컨셉모델도출

디바이스를 고려한 컨셉모델 도출

 

설계

(UI 기획서

작성)

앱개발가이드

OS선정, 화면방향, 사이즈, 네트워크 확인

 

콘텐츠 인벤토리

기능별 모델의 구현에 필요한 모든 페이지리스트

 

사이트맵

기능모델의 구체화, 각페이지들의 조직화

 

와이어프레임

레이아웃, 콘텐츠 배치 스크린 디자인

 

플로우차트

시간 흐름에 따른 프로세스의 시각화

 

스토리보드

상기내용을 그룹화, 공유를 위한 표준화문서

 

프로토타이핑

프로토타입

방향결정

시간,비용,결과물의 수준을 고려하여 방법결정

 

프로토타이핑 개발

결정된 방법으로 프로토타이핑 개발

 

피드백

공유및 결과분석, 이를통한 기획안 수정/보완

 

 

 

  

담당별 역할

           1. 기획 : 요구사항분석, 목표수립, 시장분석,

                          아이디어 구체화, 비지니스모델, 개발환경정의

                           IA정의, 시나리오, 화면설계

           2. 디자인 : 스케치, 사용성평가, 디자인가이드라인,

                              프로토타이핑,디자인,퍼블리싱

           3. 개발 : 선행검토, 기능 정의 확인,

                          클래스 설계, 앱구조설계, 화면설계, 코딩, 검수

 

 

전략

         1. 넓게 < 깊게

         2. 자동검색 < 지인의 글과 정보

         3. share and Pull

         4. 군더더기는 최소화

 

 

비지니스모델 프로세스

         1. 상품 (제품 or 서비스)

         2. 경로 (or오프라인)

         3. 마케팅 (고객관계, 가격정책)

         4. 수익 (비용구조, 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 유형

           정보 제공 : BarMax(법률), 애무의정석,남녀피임백서,영단어50,운세사주,가수되기,배달의민족

           서비스(util)제공 : 건강, 주차의달인,미래를배우자,21일습관들이기,골프매니저

           상거래 : 오마켓, GS,이베이,페이팔

           Meta : 쿠폰차트

           커뮤니티 : 밀알

           엔터테인먼트 :변신큐브독

           Hub






주최 : http://www.econovation.co.kr/

강의 : 동우상 (위너스랩 대표) = http://blog.naver.com/bruced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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