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에서 필요한 능력은
시장 참여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적절한 인센티브를 제공해서 참여를 유도하는것이다.
"무엇을 만들어서 어떻게 팔 것인가"가 아니라
"누구를 참여시키고 이들을 서로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가 관건이다 !
+ 메가트렌드는 반드시 그 전 유행의 결핍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어준)
'스크랩 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nouncing the 2011 Mashable Awards Winners (0) | 2011.12.20 |
---|---|
“트위터 vs. 페이스북 vs. 구글+” 기업 마케팅 채널로서의 장단점 분석 (0) | 2011.12.19 |
[consider] 대표적인 Free 비지니스모델 구조 (0) | 2011.12.15 |
[consider] 구두 기술자와 소프트웨어 경영자 (0) | 2011.12.14 |
[dev] HTML5와 웹앱 동향 (차세대 모바일 App 기술동향 컨퍼런스) (0) | 2011.1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