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ink normal
기획 노트/그냥 기획

[코칭-BM : Mediawill] 2. 방향 (코코펀 운영 관련..)

by 청춘만화 2011. 10. 24.


현재 코코펀 운영 이슈 

   1) 리뉴얼 딜레이

   2) 비효율적인 이벤트 운영

   3) 영세 광고주의 낮은 참여도 

   4) 늦은 고객 참여

   5) BM의 수익 및 역할 분산으로 인한 브랜드 정체성 혼란

   6) 내부 직원의 대응 역량 부족

  


     ● KEY

        1.쿠폰의 단순화
        2.이벤트 축소

        3.웹 표준 (마크업기반,객체지향DB구성)
        4.원할한 매쉬업 서비스
        5.멀티 디바이스
        6.웹 앱 구축 (미디어 -> 멀티 미디어)

        7.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쿠폰 (영어,일어,중국어)

        8.자발적인 고객의 참여 유도
        9.명확한 포지셔닝의 B2B 플랫폼 구축

     ● Solution

        1. 5차 리뉴얼 보류
        2. 운영이슈 해결
        3. 각 부서 통합 신입인력 정기회의 진행 및 업무에 반영

              ( 신문고? 집현전 역할 )

        4. 리뉴얼/신규런칭 인력 별도구성 (웹서비스 전문인력)

        5.  사업부와 웹 기획의 역할 구분

        6.  전문 인스프레이션 팀 구성 (집현전 역할)



-------------------------------------------------------------------------------------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컨텐츠가 없으면 결국 그 플랫폼은 껍데기일 뿐이다.
컨텐츠가 아무리 좋아도 공유되지못하거나 개인에게 불필요한 정보라면 결국 쓰레기다.
이는 옷이 아무리 명품이라도 내게 맞지않거나 생활에 불편하다면 걸레와 같은 것과 다르지않다.

  

대책:1

미디어->멀티미디어->
웹서비스를 관리 컨트롤 할수있는 독립적 역할을하는 전문 팀이 필요
인스프레이션 팀 또는 그룹
역량의 부족이아니라 역할의 문제


 

대책2

기획 : 즐겨찾기 이벤트 수정
사업부의 웹기획 역할..
명확히 뭘해야하는지
어떻게 표현해야하는지
마케팅 사업부의 웹서비스팀


웹디자인 -> 웹서비스
미디어-> 멀티미디어
광고노출-> 고객참여
비용홍보이벤트->컨텐츠 




대책3 

1. 컨텐츠 기반, 중심의 사이트
2. 쿠폰의 단순화
3. 웹표준 (마크업 기반 + 객체지향 DB구성) + 멀티 디바이스
4. 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쿠폰 (영어/일어/중국어)
1+2를 통한 자발적인 고객참여 마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