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UX설계_과정_110926
인식
: 내부 및 외부 전문가의 의견. < 소비자 요구분석과 업무개선에 대한 인식의 변화. 필요
분석1.
회사가 원하는 타겟 소비자
실무진이 느끼는 소비자
실제 소비자
분석2.
회사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실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분석3.
서비스 구축 및 유지보수에 들어가는 주요 고정비 목록
소비자가 사용하는 주요 목록
소비자가 서비스에 접근하는 과정/시간/요구사항
과정
0. 사전 작업
1) 기존 진행업무 / 진행예정 일정산출
2) 최종(회차별) 요구사항 파악
3) 개선과 운영의 분리
4) 회차 별 주요 개선 이슈 정립
1. 사이트 분석
( 주요 사용 요소, 고객 DB분석, 카테고리 별 사용 분석 )
2. 내부 고객 분석, 행동 양식 분석
3. 고객 개별 인터뷰
4. 피드백 및 주요 개선 목록 설정
( 서비스 / 이벤트 방향, 디자인 방향, 상품구성..등 )
5. 페르소나 설정
6. 캐릭터 설정 -> 전체적인 컨셉, 시놉시스 및 연간/분기별 브랜드 및 서비스 히스토리 설정
7. 서비스 구현 방법 설정 [내부]
( 개발환경 / 구현환경 / fornt 구축 컨셉, 상품구성, 이벤트 유형,
프로모션 형태, 고객/점주 영업관리 )
8. 고객 참여 컨텐츠 구성 [외부]
9. 외부관리/자생적 플랫폼(생태계) 구성
페르소나(캐릭터)를 활용한 서포터(고객QA)구성 및 활동 영역 설정
10. 타 서비스 구현사례, 개발사례, 신규 기술 분석 및 연구 전문인원 구성 및 운영
11. 다시 1번 (단, 순환 주기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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