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
: 내부 및 외부 전문가의 의견. < 소비자 분석에 따른 내부적인 인식의 변화. 필요
분석1.
회사가 원하는 타겟 소비자
실무진이 느끼는 소비자
실제 소비자
분석2.
회사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실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분석3.
서비스 구축 및 유지보수에 들어가는 주요 고정비 목록
소비자가 사용하는 주요 목록
소비자가 서비스에 접근하는 과정/시간/요구사항
과정.
1. 사이트 분석 (주요사용요소, 고객 DB분석, 카테고리별 사용 분석)
2. 내부 고객 분석, 행동 양식 분석
3. 고객 개별 인터뷰
4. 피드백 및 주요 개선 목록 설정 (서비스/이벤트 방향, 디자인 방향, 상품구성..등)
5. 페르소나 설정
6. 캐릭터 설정 -> 전체적인 컨셉,시놉시스 및 연간/분기별 브랜드 및 서비스 히스토리 설정
7. (내부) 서비스 제공(구현) 방법 설정
(개발환경/구현환경/프론트구축컨셉,상품구성,이벤트유형,프로모션형태,고객/점주 영업관리)
8. (외부) 고객 참여 컨텐츠 구성
9. (외부관리/자생적 생태계 구성) 페르소나(캐릭터)를 활용한 서포터(고객QA)구성 및 활동 영역 설정
10. 타 서비스 구현사례, 개발사례, 신규 기술 분석 및 연구 전문인원 구성및 운영
11. 다시 1번 (단, 순환 주기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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