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ink normal
기획 노트/핏과 결에 대한 소고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 진행목록

by 청춘만화 2013. 3. 17.



1. 서비스 개요 작성

구성원 이해관계자지도(stakeholder maps)

why -> how -> what -> how to -> beyond

각 단계별, 6hats과 어퍼니티다이어그램

마켓 이해관계자지도(stakeholder maps)

persona ,  journey map , the5whys,

업무 이해관계자지도(stakeholder maps)

blue print , business model canvas


2. 서비스 진행

less WBS

prototype tool 제작 및 적용


3. 서비스 구축 고려사항

컨텐츠 기반을 할 수 있는 솔루션 개념의 플랫폼 또는 소비자 참여 알고리즘 디자인

시각 및 기능 외, 촉각과 청각에 대한 느낌 전달

제 3자(간접 사용자)에 대한 고려

자체 플랫폼을 만들기 전에 전초 플랫폼 역할을 할 서비스를 키워주는 척하기

있으나 마나, 하나 마나 할 타이밍을 위한 서비스 기획

나의 사소한 번거로움이 의미를 갖을 수 있도록 동기부여 및 그 번거로움을 이겨낸 것에 대한 명분(자존감) 제공

혜택을 제공받는 느낌이 아닌 생산해 낸(낼 수 있는) 느낌으로


4. insight 

ux 모델리스트

배너 클릭후 바로 화면전환 x 

클릭 시 포인트 팝업

   + 포인트 샵, 해당 광고 상세
   + 내 ad box 계정으로 보내기 ( 또는 이메일)(또는 자체 사이트로)
   + 내 ad box의 event list에 맞춰 자동 정보 취합하여 기프트 콘 발급
      관련 위치 또는 날짜에 맞춰 알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