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컴퍼니의 노트( 02- 송인혁)
네트웍 중요
: 책 - 더 커넥티드 컴퍼니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 제품 -> 서비스
왜 좋은 기업인지 몰랐을까?
: 미디어, 브랜드에 대한 수동적 인식
: 점점 dialog 시대화되가면서 능동적 인지
방안에 23명의 사람이 있다. 그 중에 같은 생일일 확률은?
: 10% VS 50%이상
: 10 - 나를 중심으로 생각했기때문.
: 50 - 비교의 횟수가 늘어난다!
: 세렌디피 시대 !
: 대화내용보다 연결자체가 중요해짐
: 제품중심 -> 서비스(사람,나,유저)중심
: 대중의 시대
: 고객(커스트머) vs 유저
: 만들어진 이미지(브랜드)가 아닌
실제 사람들의 기호에 따라 스스로 묶임.
theory-X(부정) VS theory-Y(긍정)
: 있는 그대로 살고 싶은 사람
: 의미,열정,가치있는 일을 하고 싶다.
- 주어진 일만 열심히 해 -?
- 기업에게는 효율적이지만
고객에게는 불편한 경험
(콜센터 - 저지선이지 고객과의 접점이
아니다, 어플도 동일...)
>>병원 - 우리는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합니다.
그것을 우리의 직원도 마찬가지입니다.
: 일용직 근로자가 서비스이다.
: 회사 문제 오픈
>>zappos
- 온라인 신발 : 기분좋은 배달,콜센터
: 반품 - 남편 사망 - 장례식에 화환
: 자장면 - 소개
: 책 - "딜리버리 해피니스"
: 방문하니까 만나주고 같이 유행하는 춤
>>알파스캔(모니터 판매)
: 고객 과실을 아이에게 적용할 수
있겠습니까?
*
예전과 달리 이런 좋은 기업들이 발견되고 있다.
*
존래논 :
당신들이 인생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
서비스
연결
다가가는
'새로워지기 > 문장 발효 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감의 시대 The empathic civilization 제러미 리프킨 -01- (0) | 2013.01.29 |
---|---|
굿컴퍼니의 노트( 03- 최형욱) (0) | 2013.01.17 |
굿컴퍼니의 노트( 01- 정지훈 ) (0) | 2013.01.17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0) | 2013.01.05 |
실존주의자로 사는 법 (0) | 2013.0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