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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워지기/사이드 프로젝트

디자인다이브 - UX2팀 1차오프(스캐쥴 + 안구마우스체험)

by 청춘만화 2012. 8. 2.




안구마우스 'eyeCan'  - 1차 오프


디자인다이브 UX팀 

공학 파트 변찬우

2012.08.01





1차 오프 후, 확정 사항

1. 포지셔닝 : 확실한, 간단한 커뮤니케이션에 집중

2. 모임시간 : 수 am7:30  + 일 pm4 (8월12일부터)



사용후기

1) 용어, 설명이 영어로 되어 있다.

2) 매우 무겁다.

3) 자세의 영향력이 크다.

4) 첫 설정은 절대좌표 형태인데 인터페이스는 상대좌표이다.

5) 시야가 기준이 아닌 동공의 움직임이 기준이다.

6) 밴드의 경우 캠 위치 조절이 까다롭다.

7) 안경쓰고 다시 안경을 쓰는 경우 불편하다.

8) 고가 제품에 대한 사용성에 대한 궁금증

9) 큰 화면일 수록 컨트롤이 쉽다.



후기에 대한 공통 의견

-> 1) 대상 사용자 기준의 인터페이스가 아닌, 

        물리적기준(마우스)으로 인터페이스가 설계되어있다.

          2) 실제 주 타깃은 노인이다. 설명글 또는 용어 등 사용법이 너무 어렵다.



대안 모색

사용자 테스트를 근거로 한 인터페이스 구성 

새로운UI , Ux, 필요

필요(목소리 반영 , 간단하고 , 확실한 전달 요소 적용) 

한글 번역 필요 (설명 글 외 용어에 대한 부분까지)

커스터마이즈 (사용자의 환경설정 기능)

관련자료 ( 안구운동 - 환자에 대한 / 일반인에 대한 / 연구자료)

설득을 위한 분석 자료 수집 ( 아이트래킹, 설문지 활용 )

타자 프로그렘 다운받는 방법 및 기본제공 또는 윈도우 설정에 대한 가이드 필요

상대좌표일땐 한쪽 눈만 , 상대좌표일땐 양쪽 눈을 사용하는 데 사용이 편리하다

(절대좌표일때는 별도의 학습에 대한 필요성이 적다는 부분 염두할 것)

완정 고정되는 탭바를 사용하여 기본UI는 영역을 고정시켜준다.

기능 구현에 대한 범위는 일반인이 아닌 장애인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그들의 사용성이 고려된, 보다 구체적인 대안이 필요하다.

근본적으로 기능에 대한 IA 재구성

상하,좌우에 대한 인터렉션체크, 핑거 발레에 대한 정보 리서치 할 필요 있음.



기술 문의 항목 (개발자에게 묻는,)

1) 상대좌표와 절대좌표

2) 캠의 위치변경 가능 여부

3) 키보드 프로그렘도입 개기 및 다른 인터페이스 수용 가능성

4) 네비게이션 위치지정에 대한 히스토리

5) UI 구성(2열)에 대한 히스토리



집중 스터디 항목 (~ 8월8일까지)

1) 소프트웨어 설치

2) 안구운동

3) 기본적인 윈도우 인풋인터랙션 요소 체크

4) 기존 경쟁사 분석 (툴, 소스분석)

5) 환자에게 급히 필요한 언어 정의 (호흡, 가레..)

6) 키보드 대체 GUI

7) 기본적인 UI 요소

8) IA 그려보기

9) Task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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