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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워지기/사이드 프로젝트

디자인다이브 - my INSIGHT 01

by 청춘만화 2012. 8. 3.



안구마우스 'eyeCan'  - my INSIGHT 01


디자인다이브 UX팀  

공학 파트 변찬우

2012.07.28



< About : SD _애티튜드 >


   0) 접근 방식 개선 필요

       : 0.1) 컴퓨팅 -> 소통

         0.2) 루게릭 환자에게 쿼터 자판과 3개월 간의 학습? 필요성 설득?

                -> 스마트 tv를 리모컨으로 조절해 본 경험? 그것보다 수십배 안좋은 경험.

                -> 가르치려 들지마라. 고객에게 교육이 필요한 순간 그 인터페이스는 

                    너 스스로를 위한 도구일 뿐이다. 마스터베이션은 닥치고 이제 그만!

                -> 공감은 눈만 봐도 그 마음을 아는 것이라 한다.

                    그들이 딱 그렇다. 우리에겐 그들을 만족 시켜야 할(적어도 신중히 고민해야 할) 

                    기본 적인 소양과 자질이 필요하다.

         0.3) 봉사를 위한 개발? 지식 나눔?

                그들은 다른 유형의 새로운 고객일 뿐이다.  




About UX _ UI >  


   1) 개인화 

       : 사전 설정 기능 ( 전신 마비 이전에- )

         1.1) 센서 체크 : 터치 인터페이스 초기설정 프로세스 도입

         1.2) 커뮤니케이션 유형 체크 

         1.3) 시간 / 장소 / 상대방에 따라 대화 내용 설정

                -> 처음부터 많은 선택을 주지않고 단계별 선택적 카테고리를 제공한다.

         1.4) 감정의 카테고리 제공


   2) 전달 방법 고려

         1.1) 쿼디 자판은 무조건 배재

                -> 106 키보드는 정상인들도 처음 사용할 땐 타자연습을 한다 !

                -> 어쩔수 없는 인터페이스?

                    애플의 마우스를 비롯한, 핑거 제스쳐 인터페이스는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다. 

         1.2) 새로운 인터페이스 고민

                -> 선택의 폭을 제안적으로 제공

                     : 윈도우 OS 기반의 활동이 아닌 새로운 UI 구성된 APP 개발 필요

                -> 쿼티자판

                -> 컬러,진동,소리 등의 표현방법 고려

                -> 사전 음성녹음




About UX _ a/s >  


   3) 타자연습과 같은 S/W 제공




About UX _ 지속가능한 >  


   4) 고객 사용성 자료 수집

         : 자주 사용하는 용어, 감정, 전달 방식, 작성 및 피드백에 걸리는 시간체크

           -> 자동 수집 및 정량화

           -> 서비스 이용 범위 확대 : 기타 장애인




About 디바이스 >  


   5) 제품 사용 전,중,후에 따른 디바이스 상태 변형기능

          -> S/W로 H/W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6) 센서 인식의 프로세스 개선

          as-is) PC화면 안에서 눈동자의 움직임 인식.  

                   1.1) 영역이 너무 넓다.

          to-be) 모눈종이와 같은 영역안에서의 눈동자의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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