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순서
1.
조사설계
조사 목적 (이것은 00을 위한 수술입니다.)
대상(프로파일-군,나이,성별,인원수,기간)
예상결론(설문의 순기능,얻을 수 있는 점, 해당 설문마다 고유의 목적/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 보유)
큰질문(5):질문에 대한 순서, 세부질문은 목적에 부합하는지, 소주제에 맞는지
2.
컨셉정의, 기능정의
(필요하다면)상세기능 추가 질의
3.
2차 벤치마킹(비슷,같은 컨셉의 서비스 모델)
장단점 파악, 사용성 테스트
4.
스크리닝 가이드 (대상자 파악, 필터링)
대면 인터뷰(인댑스 등)
설문 작성의 기본요건
어떤 서비스, 컨셉 !, 해당 시장 동행, 비슷한 서비스 벤치, 인사이트 도출!
설문 내용은 풀어서, 이미지 첨부, 이해하기 쉽게
몇회 정도 물어보는가?
위시리스트(다음)가 안된 이유?
SNS 소비문화를 아는가?
페이스북 트위터
귀찮, 필요성 못느낌,
질문을 통한 명확한 의사결정
어디서 하는가
어떤 경우에 하는가
길어도 정보제공
위치이동(커머스 다음)
주로 아이쇼핑 / 그렇다면 왜?
'기획 노트 > 핏과 결에 대한 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전시 브랜딩하기 01 (0) | 2015.02.20 |
---|---|
주제 : 사내 블로그 활성화 (0) | 2014.07.20 |
불변의 진리라기 보단 당연한 패턴 : 엔트로피 (0) | 2013.03.27 |
[브랜딩 임계지식 사전 ] 브랜드 문화란 (0) | 2013.03.27 |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 진행목록 (0) | 2013.03.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