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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북

[디지에코 오픈세미나] 플랫폼 & 컨텐츠

by 청춘만화 2011. 10. 22.
플랫폼&컨텐츠 세미나 + insight 정리 _1부


14th 컨퍼런스 &플랫폼_digieco

 

> 흐름

90’       인터넷(/컴퓨터 연결)  + (/문서) =링크
2000’    2.0 유용한 정보 저장소  : 참여/개방/오픈
2010’   TCP/IP  + 하이퍼 택스트  + 소셜그래프  + 오픈API

 

 

 > INSIGHT

a.    에디슨 = 전기발명    ->  전구 생산(필수/킬러 어플)
           ?
    =  서버 구축  ->  web브라우저 개발

b.    발전소                       =  증기 터빈               >> 교류전기    >> 에너지 소스
       
클라우드센터(애플)     = 클라우드 시스템       >>  4G           >>  소셜/

c.     통제/설치/배타적 비지니스모델
       
 -> 오픈, 빠른속도, 공유

                        ex) 페이스북
                             
 :  1. 성과  >> web의 성향변화 (비로그인화 -> 로그인화
                                  
2. 계획  >> 모바일 어플   -> 웹 자체를 페북으로 대채

ex)  트위터
                   :  
open API ->  창문은 열어놔야 창문이다.

 

 

풀랫폼 =  Link with Network value            
          
=
정보 소비기기, 운영체재, 비지니스모델, 촉매제
             
기업문화, 생존/성장의 생태계
          
= LINK 

            = apple

              오픈(/Link)하면서 생태계(/플랫폼)을 만든다.

 


 > 플랫폼? 오픈? 양면 시장

           : 서로가 어느정도 들어와 있어야 시장이 형성/성장  ( 모듈 관계 )
           
Ex1.) 나이트 , 카드/단말기게임/게임기,  쇼핑몰, 포털



           Ex2.) 고가의 컵을 팔기위해 플랫폼 구축

                      1) 자판기 설치 : 마케팅 플랫폼을 위해 설계
                      2) 컵을 가져가면 가격인하 : 원두 수익에는 관심
           
           3) 원두사업자들의 자발적인 진입 + 생태계 구축
           
           4) 생태계를 통한 자사의 컵의 소비시장이 자연스럽게 확대 

 

 

 > 플랫폼 구축 과정                 

            애플 :  1) 아이튠즈와 앱스토어를 통해 생태계구축
                          
: 자발적 고객 유입/시장형성 + 플랫폼 배포
                       
2) 자사 디바이스 시장 확대 : 제품과 서비스에 의미부여
                       
3) 소비가전 진입 : 자사 디바이스 유통 

            구글 :  1) 원초적 요구 수용 : 간결한site (초기 수익모델 스스로 차단)  
                       
2) 계열사(유튜브..etc)를 통한 광고
                       
3) 소비 가전 진입 : 플랫폼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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