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르소나 기법을 통한 LPO 제안 (구글 애널리틱스 http://www.google.co.kr/intl/ko/analytics/)
웹 분석은 PDCA 사이클이 중요하다 (Plan -> Do -> Check -> Action)
가로폭 size 선정 기준 " 엑세스 분석"을 통해서 화면 해상도와 브라우저 점유뮬 파악(1024,1280)
#2
A/B test 와 SEO 간의 관계 : 사람의 행동을 분석해서 모델화 시킨다.
페이지를 표시할 때마다 Text 또는 배너를 사용자/ 시간별로 변화를 주어 성적이 좋은 것으로 선택한다.
사이트의 문제 -> Usability
-> Marketing -> 방문자 유형 (분석 :방문 키워드, A/B test)
->적절한 콘텐츠 (분석 :A/B test)
사례1) 이미지(0.28%) VS 이미지+텍스트(1.43%)
사례2) 감성적 카피(8.33%) VS 사실 전달(3.26%)
Soy CMS : CMS를 제작 툴이 아닌 마케팅 툴로 접근
-> 인간 행동 분석, 고민<테스트, 작은 문구도 영향력이 크다는 전제.
#3
시각 장애인 : 전맹
- 돌기(점자) 시계 사용, 고장이 자주 일어난다 // ISSEY MIYAKE's TO Watch(120만원)
저시력(고도근시) 확대기 사용/350만원
- 고대비, 두거운 바늘, 높은 명도 대비
- 계단: 옆면의 검정 라인과 계단을 명도 대비를 통해서 계단을 높이를 가늠한다.
다양한 샴푸들 : 촉각 정보 필요(점자, 빗금, 뚜껑모양 표준
: 적용 회사 : Biggrem, innisfree, Shiseido, DHC, L'occitane
: JIS 산업 표준
지시사항은 "모양, 크기, 위치, 방향, 색, 소리에 상관없이 인식될 수 있어야 한다.
: 손들어 보세요 VS 박수 쳐주세요
그래서, 모바일 또는 웹
명도대비 : Web 4.5:1 VS Mobile 3:1
글짜 크기 별로 그에 맞는 두께를 갖어야 한다.
input box가 비어있을 경우, 라인 처리하여 그 구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주요 화면 정보는 자막, 색 , 음성, 요약으로 정의된다.
페이지 넘버링에서 활성화 표기 방식의 변화 : 컬러 -> 볼드 -> 언더바 ->박스 -> 기호 사용
데이터들은 리더기가 읽는 방향 패턴을 고려하여
컨텐츠 정보가 세로로 되어있는 묶음의 가로 나열 보다는
컨텐츠 정보가 가로로 되어있는 묶음의 세로 나열이 적절하다
사용성 또는 접근성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 역할 수행 : 거의 모근 기능이 일반일과 동일하게 제공
기능 대행 : 카메라-확대기,
face time-원격체팅/요청,
voice over- 사진을 찍을때 조차 그 상황을 읽어줌
접근성과 사용성이 아무리 좋아도 유지보수가 안되면 오히려 해를 끼칠 수 있다.
(계속 잘 하다가 잠시 공사중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지원이 종료되었다는 인식을 갖게되면 그로 인한 회사의 파급력은 매우 크다 - 사례 장차법 준수 카카오톡의 개발이슈)
#4
why we adopt RWD? - 2012년부터 대기업들이 선호하기 시작했다.
- 구글 추천 (검색 Seo , Ux)
- 정보 갱신이 수월, 운영비 감소
- 관련 사 : sony, Ms, Ntt, baby-G.jp
- 페북 하루 고객 : 하루에 700가지의 디바이스로 접근를
접근을 하려면 이상적이어야 하거든요.
- 사이즈 구분 : mobile 3.5 inch , mini 7 inch, tablet10 inch
- 인터넷 익스플로어 6 : 일본(2.6%) 한국(1.4%)
- 모바일 버전 : ios 5,6 , android 2.3~4.x, win 8
- 모바일 UI check point
keep 44 X 44 px 보다 크게( 손가락 크기)
css font size : 100%
use real world Metaphors
3-bar line's mean = menu
new UI : Tuqulore.com
텍스트와 배경과의 Contrast 명확히
#5
RWD's Essence
미디어쿼리의 브레이크 포린트 적용
플렉서블 이미지 : max-width :100% , height: auto, line-height :0;
HIDMI 시대(벡터 방식) : SVG(로고 및 이미지), Css Visual Effects(간단한 도형 및 버튼), Device and web fonts(텍스트)
mark up
Head - View port
- format detection : telephone=no, address=no, mail=no
and Home icon : 파비콘+ apple touch icon(114x114)
- Fluid auto(대부분의 box) :for liquidity
- float : none (mobile layout = learner layout)
- css3 selects 적극활용 (불필요한 class 수를 줄일 수 있다)
- 렌드 스케이프 시 글씨 커지는 현상 방지 : -webkit-text-size-adjust:100%
- click 시, 컬러 바꾸기 : tap-highlight
- hide Address bar (1픽셀 스크롤링)
- input type 적극 활용 (search, tel, url, placeholder(더미 텍스트)
- search input API 음성검색 : x-webkit-spe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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