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ink normal
스크랩 북

변화를 원한다면,

by 청춘만화 2019. 1. 30.
정말 많은 결단을 내리는 일상의 연속이 창업자의 삶이다. 창업자 한 명은 내게 일들이 잘 진행되지 않는다고 이야기했다.
나는 물었다. "지난주에 몇 개의 의사결정을 내렸나요?"
그녀는 "거의 없다"라고 얘기했다.
 
나는 되물었다. "그러면서 무슨 변화가 있기를 바라나요?" (117쪽)
 
 
(예병일의 경제노트)
 
변화를 원한다면, 결정을 내려야합니다.
 
뉴욕엔젤투자자협회 회장인 저자가 한 창업자와 나눈 대화가 인상적입니다.
 
"일들이 잘 진행되지 않네요."
"지난주에 몇 개의 의사결정을 내렸나요?"
 
"거의 없어요."
"그러면서 무슨 변화가 있기를 바라나요?"
 
그렇습니다. 너무도 당연한 사실이지만, 평소에는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서 변화를, 혁신을, 성장을, 결과를 바랍니다.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변화를 바란다면, 결정을 내려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