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스터디 03 : 고객여정지도(Customer Journey Map)
고객여정 지도란?
사용자의 경험을 생생하고 체계적으로 시각화하는 방법.
고객이 서비스와 상호작용하는 터치포인트를 바탕으로 구성되며,
서비스 상호작용과 그에 따라 고객이 느끼는 감정을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설명한다.
필요성
1. 사용자 관점에서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에 대한 수준 높은 이해를 제공
2. 사용자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공식/비공식적인 터치포인트 모두 도식화 가능
3. 전체 서비스 경험을 단계별로 보다 깊게 분석 가능하며 자신과 경쟁사의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비교할 수 있다.
(발췌)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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