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스트림
..을 뇌피셜로 메모하다
아,.. 생각해보니, 사실상.. 모바일 시장이 아닌.. 일상의, 사람들의 또는 시간에 따른 사회 흐름 으로 바꾸는게 더 정확할 것 같다..
시간이 지날수록..
1.점차 퇴적 중인 레이어들
+ layer 3. 영상 콘텐츠 -->소셜커머스, 익명네트워크 : C2C
+ layer 2. 시각 콘텐츠 -->실시간, 소셜네트워크 : 아이폰, 소셜, 메신저 ; B2C
° layer 1. 청각 콘텐츠 -->유틸리티,생산성 : 아이팟, 키노트, 넘버 ; B2B
2. 레이어 속성의 변화
° 용도(관성) 점유 -> 시장(독점) 점유 ->시간(타이밍) 점유
ex) 메신저 -> 카카오톡 -> 알림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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