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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T혁신센터와 함께하는 Facebook Marketers' Day 참석

by 청춘만화 2015. 8. 7.


 IoT혁신센터와 함께하는 Facebook Marketers' Day 참석 

o 일시 : 8월 6일(목) 14:00 

o 장소 :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 1교시 ] 가지 마케팅 핫트렌드 (광고파트너쉽 박현석 이사)\

1. 모바일 대세

       1) 1950년대 TV 라디오 대체 : 근로시간이 주당 80시간에서 45~50시간으로 감소

       2) 2000년대 : 디지털 사용시간이 TV 추월(2014)


2. 개인화 서비스 제공

       1) 소비자는 많은 컨텐츠 안에 개인 관심사에 맞는 상로 반응하는 컨텐츠를 요구한다.

       2) 모바일,데스크탑,태블릿 어느 경로로 경험하든 '실제 액션까지의 ' 아울러 인색해야한다.

       3) 실명 기반의 타게팅 : 페이스북은 로그인을 전제로 하는 서비스이다.

           (1) 핵심 타게팅 제공 - 취미 관심사, 지역, 라이프스타인, 인구통계 정보 + 관심사, 카테고리 매칭

           (2) 맞춤 타게팅 제공 - 고객 CRM 정보와의 매칭하여 페이스북 내 유사 고객을 찾아 타게팅 광고를 제공해준다.

           (3) 유사 타게팅 제공 - 추정하기 미흡한 데이터의 양의 경우수집된 정보의 패턴과 유사한 사용자와의 행태 분석 매칭

                                                        - 기존팬, 맞춤타겟, 실구매자를 바탕으로 유사타겟 생성

       

        * 참고 - 유사성이란? : 사용 패턴 분석을 통해 중복되는 행동 패턴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 집단

                          - 리마케팅 : 과거 검색 및 조회 내역을 기반으로 정보 분석, 제공

        * 사례 - 참이슬(대학생편, 직장인편)의 경우,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관련 영상을 선별적으로 제공한다.   

                - 캐논 DSLR 판매의 경우, 

                  똑딱이 카메라 구매 시점에 맞는 광고 

                  사용자가 a) 대학생이면 아카데미페스티벌 

                             b) 사회 초년생이면 로엔드 DSLR 

                             c) 신혼 또는 출산의 시기이면 하이엔드 DSLR가 필요한 시점에 제공

                - 현대 자동차, 

                  엑센트를 이미 가지고 있는 사용자이면 아반테를, 아반테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소나타를.. 선별하여 광고


3. 동영상 활용의 확대

               : 네트워크 디바이스 플랫폼의 전반적인 발전하고 있는 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음 


4.성과측정

               : 클릭(CTR) 비지니스 지표와 크게 상관성을 가지지 못하고 있다.




[ 2교시 ]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이해와 시작 ( 클라이언트 파트너, 최호준 )


 1. 페이스북을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기술적 투자 및 단말기의 변화에 민감하지 않아 부담이 적다) 

        VS  웹 페이지 제작을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호스팅, 메시지, 모바일 대응 등 다양한 대응이 추가로 필요함)


 2. 소통의 대상은 FAN이 아닌, 페이스북에 있는 모든 잠재 고객이 대상


 3. 광고 서비스의 유형 

       : 좋아요 버튼,  페이지 포스트(글,사진,영상,링크-홈페이지,쿠폰,이벤트), 슬라이드, 모바일 앱, 동영상 등


 4. 광고목표 설정하기(GOAL에 대한 정의 내리기)

         1) 펜을 늘려야지? 인지도를 늘려야지? 와 같은 두루뭉실한 내용이 아니도록 주의한다

        2) 선택한 목표에 맞춰 캠페인이 제공 -> 금액, 목적, 대상에 따라 다른 결과 제공한다

        3) 타게팅이 가능한 이유 : 100% 로그인을 기반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서비스이다.

        4) 일반 쿠키정보 + 기존 내용을 기억 -> 대상별로 맞는 메시지와 이미지 & 동영상을 제공한다




[ 3교시 ] 크리에이티브 광고 제작하기 ( 크레이티브샵 팀장, 서흥교  )


1. 주변 사람들과 소식을 나누는 채널에서 좋아하는 모든 것들을 만나는 채널로


2. 커뮤니케이션 방법의 변화

      1) 불특정 다수에게 좋아요를 권하는 방식에서, 원하는 상대에게 관심가질 이야기를 하는 용도로 변화

      2) 페이스북에서 좋은 광고란? - 사실, 사람마다 받아들이기 나름입니다.

      3) 아직 작은 브랜드들은 그래서 더 막막합니다. (말해야 하는 사람을 찾는 것과 말해야 할 내용을 만드는 것 어렵다)


3. 크리에이티브 팁(타게팅 & 마케팅 릴레이션십, 계속이어지는 스토리텔링)

      1) 멈춰 보게 만드는 (나랑 상관이 있는) 

      2) 감성적 이성적 보상을 주는 (정보가 아닌)

      3) 계속해서 관심이 가는 콘텐츠 제작


4. 광고 제작의 3단계 절차

     1) 광고 만들기 

           (1) 비지니스 목표 설정 ( 매장 방문수 늘리기, 사이트 방문수 을리기, 브랜드 인지도-이름,느낌 높이기.. 등) 

          (2) 타겟 오디언스 파악 ( 좀 젊은 타겟 or 비교적 늙은 타겟 ) 

          (3) 적합한 주제 선정 (무슨 얘기를 해야할지 : 가게 직원에 대한 이야기, 신메뉴 소개로 대방문 유도, 칵테일 정보로 유도.. 등)

     2) 이미지 준비하기

          (1) 흥미로운 소재 찾기 (독특한 제품진열 방식 촬용, 사람과 사랑, 오늘의 스폐셜, 하이라이트.. 등)

          (2) 잘찍기 (다운받아서 쓰지말고, 깨짐이나 흔들림 없이, 최대한 고해상도로)

          (3) 사진편집 (폰 앱으로 충분, 앵글과 라이팅에 신중하게 !, 사진앱과 필터를 적극 활용, moving picture 활용 )

     3) 문구 작성하기

         (1) 말투와 성격을 염두 (사람같은 느낌& 유지하기: 프리미엄 레스토랑-섬세 부드럽, 스포츠 펍, 패밀리 레스토랑.. 등)

          (2) 하나의 주제에 집중 (산만하고 장황함 주의, 간결하고 집중이 가능하도록)

          (3) 소비자의 관심사 고려 (듣는 사람입장 : 동기부여-너만 아직 못해봤어, 가격-세일,흥정,한정, 즐거움과 호기심-글줄아닌 즐거울만한 이야기.. 등)


5. 크리에이티브 소재

     1) 사람 (사장님 혹은 직원), 소비자 경험담, 추천 및 팁 

     2) 공간 ( 제춤과 함께한 일상 속 모습-스튜디오 아닌, 삶 속에서, 매장 내외 진열대, 제품 외 주변 상권 및 거리에 대한 소개)

     3) 제품 (소비자 혜택, 활용법, 데일리 추천 아이템)

     4) 뉴스(기간 한정 혜택, 세일정보, 파티 및 이벤트)


6. 고객 유입을 위한 단계적 전략 

     1) 브랜드 인지 단계 : 제품, 정보 X, 브랜드 컬러, 관점에 대한 정보 제공

     2) 고려 단계 : 어떤 순간에 필요로 하는 지에 대한 정보 제공

     3) 행동 전환 단계 : 사이트 유입 및 가격정보 안내, 구매할 수 있는 채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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