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IA 7 layers (1~5 dev, 1 app, 1 promotion)
icon 비언어적 전달 매채 (의미 유:메타포/무:블릿)
네비게이션(만져야 이동) vs 네비게이터(만지지 않아도 정보 전달)
* 시대별 주요 기술의 흐름과 불변의 요소
산업공학 인지심리학
IA --> HCI --> UX --( "UI" )-->
직소퍼즐 모빌구조(선형적)
* 나이가 먹으면서 행동이 늦어지는 것은 반사신경의 퇴화가 아니라,
눈으로 보고 뇌가 "인지"하는 것이 늦어질 뿐이다.
* 융합의 시대교육과 개인의 역할
: 우리는 각 파트별로 서로 대화를 시키면 되는데
(인문계에서 공학을 공부하거나 그 반대를 하려고 투자..)
꼭 그것을 이식, 융합지식을 쌓을 필요는 없다.
* 기획자의 주의사항
:자신만의 퍼소나로 타인(상황)을 바라본다. /통계,20,30대, 남녀에대한 ..등
* pattern이라 함은
다양한 경험속에서 유니크한 공통적인 경험을 찾는 것으로
규칙적이면서 유니크한 것을 정의하는 것이다.(패턴이 100가지면 패턴이 아니다)
* 퍼소나
사용자들이 어떤 목적, 유형의 이용 형태를 보이는 가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역할, 사용자의 사용정보, 목표 사용자 등을 선언하는것(task와 activity로 퍼소나를 표현할 수 있다)
- 목적 : End Goals, Experience Goals(계속해서 바뀐다), Life Goals
- 구성요소 : Behavior(기존에 학습된 경험), Activity(행동하는 요소들의 최소단위/Press단위/사용자가 반응하는 숫자), Contextual(사회적,환경적으로 왜 그런 행동 또는 선택을 하는지), Specific(댄브라운, 선언자)
- 설계 기반 : Knowledge, Interests, Influence, Pain poi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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